부여초 이종설 교장, ‘대통령표창’수상
부여초 이종설 교장, ‘대통령표창’수상
  • 충청이슈
  • 승인 2019.05.1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설 부여초 교장

부여초 이종설 교장은 오는 15일(수) 제38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스승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한다. 이 교장은 교직생활 37년간 충남지역 학교 체육 발전과 교육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 교장은 16년간 부여군 관내 초‧중학교 선수 발굴‧육성 총감독을 담당해 광저우 아시안게임 마라톤 금메달리스트 지성준 선수,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자카르타 아시안게임까지 카누 국가대표로 2연패를 달성한 조광희 선수 등 다수의 국가대표 급 선수들을 배출하였다.

이후 충청남도 교육청 체육 문화건강과 장학사로 전직하여 역대 최다 메달 획득 기록을 세웠고, ‘초등학교 선수 등록제도’를 폐지하여 충청남도 학생체육 발전에 노력하였다.

 또한 폐교 위기에 처해있던 학교에 교감, 교장으로 역임하며 학교 운동시설 구축 및 교실 현대화 사업을 통하여 학교 농촌 소규모 학교의 교육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그리고 2017년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으로 취임 후 청렴도 평가에서 충남 1위를 차지하며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도 앞장서 왔다.

이종설 교장은 “충남교육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로 주시는 상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