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 ․ ㈜맥키스컴퍼니 장학기금 조성 기탁 협약
(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 ․ ㈜맥키스컴퍼니 장학기금 조성 기탁 협약
  • 충청이슈
  • 승인 2019.07.06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이사장 부여군수 박정현)와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가 부여 향토인재 육성에 발 벗고 나섰다. 군은 지난 4일 부여군청 서동 브리핑실에서 박정현 부여군수와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조성을 위한 기탁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서에 따르면 ㈜맥키스컴퍼니는 향후 10년 간 부여지역 일반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이제우린’ 소주 한 병당 5원을 적립하여 (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에 연 1회 장학금을 기탁하며 총 8천만원의 기부금 조성을 목표로 진행된다.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은 “장학금 기금 조성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정현 부여군수는 “10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부여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 주시는 맥키스컴퍼니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더 많은 학생에게 장학금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장학재단 운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는 2000년에 설립한 이래 1,233명의 학생들에게 지금까지 모두 8억 6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며, 2017년부터는 관내 고등학생들의 해외연수 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글로벌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