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규암초, 우리 같이 도요새를 만나러 가요
부여 규암초, 우리 같이 도요새를 만나러 가요
  • 충청이슈
  • 승인 2019.10.21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늘푸른 나무-생태체험학습’ 실시

규암초(교장 정희순)는 19일(토), 교육복지대상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늘푸른 나무-생태체험학습’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체험활동은 지난 주 학교에서 진행되었던 환경교육의 연장선으로 비영리민간단체인 ‘늘푸른 나무’와 연계하여 서천 일원에서 갯벌의 가치와 생태적 역할, 서식생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천 조류생태관을 견학하며 조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송림숲 산책, 갯벌 생물 및 도요물떼새 관찰, 장항스카이워크를 체험해보았다. 학생들은 갯벌 생물과 도요물떼새를 통해 지구의 환경과 생태계에 대해 알아보며 생태적 감수성을 제고하고 자연 속에서의 우리, 그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깨우쳐보는 계기가 되었다. 

 환경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망원경으로 새를 관찰한 것이 정말 재미있었다. 새를 자세히 본 적이 없었는데 망원경으로 보니 엄청 가까이 보여서 신기했고, 우리가 환경을 더 깨끗하게 만들어서 새들이 좋은 환경에서 건강하게 잘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갯벌의 가치와 생태적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어린이 실천가로서의 작지만 큰 한걸음을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